접수완료 중소벤처기업부와 산업통상부가 내년 연구개발(R&D) 사업에
페이지 정보

본문
성범죄전문변호사 중기부는 내년 민간 투자와 연계한 R&D 사업 지원을 강화하고 기술사업화 촉진 사업과 중소기업의 인공지능(AI)·디지털 전환 등에 전략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.
이 밖에 스케일업 팁스, 민관공동기술사업화 등 주요 R&D 사업은 내년 신규 과제 예산의 50% 이상을 비수도권 소재 기업에 지원하고, 모든 중기부 R&D 사업에서 지원과제 선정 시 비수도권 소재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기로 했다.신규 지원과제에는 올해보다 85% 증가한 1조4천억원을 투자한다.
분야별로 보면 반도체와 이차전지, 바이오 등 첨단·주력산업 기술 혁신 예산이 28% 증가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'비만치료제 기전 최초 발견' 등 올해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.
우수성과 100선은 과학기술 역할에 대해 국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 과학기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범부처적으로 국가연구개발 우수 성과를 선정하는 제도다.
올해는 각 부처가 추천한 970건을 대상으로 산학연 전문가 105명으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와 대국민 공개검증을 거쳐 최우수 성과 12건 등 100건을 선정했다.
분야별로 보면 기계·소재 분야에서는 한국과학기술원(KAIST)의 모트전이 반도체 활용 열 이용 컴퓨팅 구현, STX엔진의 K9자주포 탑재 1천마력급 엔진 개발 및 사업화 등 17건이 선정됐다.
생명·해양 분야에서는 아이엠바이오로직스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1조7천억원 기술수출 달성, KAIST의 시냅스 구조적 변화 실시간, 고정밀도 관찰 등 25건이 선정됐다.
.
답변목록
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.
- 이전글에너지·환경 분야에서는 에이치투의 바나듐 흐름전지 25.12.22
- 다음글안산 휴대폰 성지 카페 이용 최저가 찾는법 정리 25.12.22
